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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1 (2)
D.JOUNG
개요최근 렌더링 최적화를 공부하면서 리플로우와 리페인팅 방지에 각별히 신경을 쓰게 됐다. 리팩토링하는 코드 내에서 getBoundingClientRect() 메소드를 자주 호출하는 부가 있는데, getBoundingClientRect()는 아래 포스팅에 정리되어있는 리플로우 유발 메소드 중 하나다.https://gist.github.com/paulirish/5d52fb081b3570c81e3a What forces layout/reflow. The comprehensive list.What forces layout/reflow. The comprehensive list. - what-forces-layout.mdgist.github.com 그런데 성능탭을 열어 타임라인을 살펴봐도 성능에 문제가 될 정도로..

개요 시작 화면에서 마우스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 커스텀 마우스를 그리기 위해 태그를 사용하였다. Canvas API의 OffScreenCanvas 인터페이스는 화면에 노출되지 않는 캔버스를 제공하여 Canvas API의 성능 최적화를 돕는다.DOM 작업을 다른 스레드에게 분업하여 병렬 처리를 하면 좋겠지만, 기본적으로 멀티 스레드는 HTML 요소 객체를 참조하거나 수정하는 게 불가능하다. DOM Tree와 CSSOM을 생성하고, Render Tree를 만들고, Render Tree 기반으로 화면을 그리는 일련의 과정은 동기적으로 작동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멀티 스레드가 관여했다가는 순서가 이상하게 꼬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HTMLCanvasElement( 태그)는 특별히 transfe..